본문 바로가기
육아중/2023

공룡 화석 발굴 키트 - 발굴키트 집놀이, 다이소표

by 육아중인이땡땡 2024. 1. 22.
반응형

발굴 키트는 많지요~
보석, 유물, 광물, 공룡 등등

24년 12월 31일 마지막날
연휴이기도 하고 주말이기도 한 오전시간
다이소표 공룡 발굴 체험 키트로
아이들과 잠깐 체험하였습니다.

다이소표 공룡 발굴 키트

사실 이번이 처음은 아니에요
알리에서 공룡알처럼 생긴 키트 사서 그 때는 망치(?)로
힘으로 부쉈는데요...
충분히 물을 적셔주시면 잘 부서줍니다.
키트가 담길 만큼 물을 부어주시고, 조금 놔두면
겉부터 말랑말랑 해지고, 부수면 파편도 덜 튀고 좋아요
대신 진흙이 묻어나오는 건 어쩔 수 없....

충분히 물에 적셔주세요
아이들이 부수면서 공룡뼈를 찾는 중

사실 동일한 키트를 이미 첫째랑만 해본 적이 있습니다.
그 때는 제가 주도적으로 했기에
이번에는 둘이서 주도적으로 하도록 구경만했습니다.
아이들이 다 찾았다고 해서 큰 덩어리들 더 부숴보라고 격려만 해줬을 뿐
찾아낸 뼈는 사진과 같이 물티슈 위에 올려놓고
화장실 가서 솔질하는 작업이 남았습니다.

발굴한 뼈들 솔질 중
물로 깨끗이 씻어냅니다

아무리 솔질해도 결합부분의 구멍에 흙이 잘 안씻기는 경우가 있어요
아이들이 씻은 뼈들 살펴보면서 결합부 구멍에 있는 흙들은
뾰족한 발굴도구나 칫솔을 이용해서 제거해주셔야해요.
온전히 아이들이 완성하도록 하고 싶었지만 아직은 꼼꼼하지 못하네요

생각보다 뼈를 찾는 것보다
세척 솔질하는 걸 엄청 재미나 했습니다.
물론 솔질하고 나온 흙은 건져서 따로 쓰레기통에 버렸어요
(막히면 안되잖아요~)

완성하고 둘째 표정 ㅋㅋㅋㅋㅋ

그렇게 아이들 주도적으로 만들었는데 ㅋㅋㅋㅋ
공룡 꼬리뼈가 없는겁니다 ㅋㅋㅋ
그래서 둘째 표정이 ㅋㅋㅋㅋ
(사실 이미 첫째꺼 하나가 완성된게 있었거든요)
그래도 실패도 경험이라고,
이미 하나의 화석이 있기도 하고
해당 공룡뼈 모형은 잘 부숴지기도 해서
실패할 수도 있다는 걸 경험시켜주기 위해서
꼬리뼈 안찾아줬습니다 ㅋㅋㅋ

공룡 꼬리뼈는 우리가 못찾아낸거야.
다음에는 좀 더 꼼꼼히 해보자
실패할수도 있어 괜찮아!

라고 말해줬지만 둘째의 표정은 괜찮지 않네요 ㅋㅋㅋㅋ

반응형